박효신 5년 만의 신곡 '히어로'…영화 '소방관'에 삽입

양민혁 승인 2024.11.20 14:36 의견 0

박효신 5년 만의 신곡 '히어로'…영화 '소방관'에 삽입

X
가수 박효신 [허비그하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가수 박효신이 5년 만에 내놓는 신곡 '히어로'(HERO)가 곽경택 감독 영화 '소방관'의 OST 타이틀곡으로 삽입된다고 배급사 바이포엠스튜디오가 20일 밝혔다.

'소방관'의 메시지에 공감한 박효신이 영화 제작진의 OST 참여 요청을 받아들이면서 협업이 성사됐다.

박효신은 자기 새 앨범에 실릴 예정이던 곡 가운데 영화와 가장 잘 어우러지는 '히어로'를 골라 제작진에게 건넸다.

그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이 노래는 각자의 마음속에 자리한 영웅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곡으로 다음 달 음원으로도 공개된다.

노랫말을 함께 쓴 박효신과 김이나는 "희생은 사랑의 가장 숭고한 행위이다. 그 순수한 마음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위해 편곡부터 작법, 가창, 가사 선택 등에서 기교를 최대한 배제했다"며 "부르는 사람은 담담하고 듣는 사람은 먹먹한 감정의 간극을 만들려 했다"고 설명했다.

다음 달 4일 개봉하는 '소방관'은 주택가에서 발생한 대규모 화재를 진압하고 생명을 구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2001년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서 발생한 실제 방화 사건을 모티프로 했다.

ramb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저작권자 ⓒ Sport Snack,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