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UUOOAH, 오는 13일 신규 앨범 「긴」 발매, 본인이 직접 말해주는 앨범 비하인드
오는 13일 UUOOAH의 첫 싱글 앨범 공개 예정
"제 노래로... 여러분들이 밝아지길"
양민혁
승인
2024.11.12 21:06 | 최종 수정 2024.11.12 22:46
의견
0
[스포츠스낵=양민혁기자]오는 11월 13일 아티스트 UUOOAH(우아, 본명: 이지우)가 음원 유통사 '미러볼 뮤직'을 통해 신규 앨범 「긴」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인디 장르를 사용한 싱글 앨범이고, 아티스트 UUOOAH가 그 동안 겪어온 다양한 감정들에 대한 회고이다.
스포츠스낵은 앨범 발매 전 아티스트 UUOOAH와 만나 이번 앨범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다.
그가 음악을 시작한 이유는 무엇일까?
어리석을 우(愚)에 맑을 아(雅)를 사용하여 우아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리석지 않은 사람이 어딨을까요? 당장 어제의 일과 한시간 전의 일도 후회하는게 사람이니까요.
저는 늘 어리석고 후회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모든 불안했던 순간에 돌이켜보면 음악이 제게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저처럼 자신에 대해 확신이 없어 불안하고 두려운, 지금 이 순간에도 무언가를 후회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5분의 시간(노래)을 주고 싶었습니다.
저의 어리석음에 대한 경험과 이야기를 전하고, 감정을 전하려합니다. 그렇게 여러분들의 마음과 상황이 맑아지길 바라는 뜻으로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신규 앨범 「긴」, 소개해보자면?
고래를 모티프로 하여 곡을 썼습니다. 고래는 물 밖에서 숨쉬는 법을 알지만 실제로 뭍에 나와서 살지는 못합니다.
인간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양수라는 바다에서 나오며 숨쉬는 법을 알고는 있지만, 그 이후의 것들은 천천히 배워나가야 비로소 삶이라는 것이 완성됩니다.
결국 전부 물밖으로 나오기 위한 시간들입니다. 제게 이 노래는 그렇게 기어서, 길었던 시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렇기에 '긴'이라는 제목으로 첫 곡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티스트 UUOOAH의 비전은 이렇다.
꾸준히 이야기를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곡은 첫 발매이기에, 또 솔직하고 싶은 마음에 인디 장르를 사용한 싱글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추후에는 전자음악과 같은 다양한 장르를 통하여 몰입감이 있는 소리와 미디어아트를 통해 더 다양한 경험을 드리려 합니다.
전시, 예술, 연극 등과 연계하여 시청각을 넘어서는 영역에서, 앨범단위의 음악을 전개해나갈 예정입니다.
가수 UUOOAH의 신규 앨범 「긴」은 11월 13일(수요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port Snack,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